분석
섬나라인 대만은 한국 면적의 약 30%, 인구 2300만명, GNP 1만4000달러의 나라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나라이지만 전 국민의 30%인 약 600만명 정도가 게임을 즐기는 '게임왕국'이며 문화적 환경이 유사하다. 대만시장은 무엇보다도, 잠재력이 큰 중국시장으로의 교두보 역할로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었
분석 수석 자문관인 니콜라스스턴경의 보고서에 따르면, 기후변화의 증거가 압도적이어서 의문의 여지가 없으며 심각한 범지구적인 위협임을 지적하였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수십 년 동안 우리가 하는 행동이 금세기 후반부터 다음 세기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경제적, 사회적 파국을 불러올 수 있다
기업의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연구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담수/플랜트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중심으로, 두산중공업의 기업분석을 시작으로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을 한다. 소비자 마케팅, 경쟁사 분석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개요
1) 회사 개요
대한민국 전자 시스템은 스포츠용품의 일종인 킥보드 및 롤러블레이드용 라이트 휠(일명 "새나라")을 제조, 판매하는 중소, 벤처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회사 경영방식은 특정분야에 집착하지 않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시장조사를 거친 후 직접 연구개발에 착수
② 기업개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게임 회사
③ 가치와 목표
1) 가치(CORE VALUE)
A. INTEGRITY
퀄리티를 향한 진정성
끊임없이 고민하고 다듬는 과정이 퀄리티를 만듭니다.
사람들을 감동시킬 때까지
분석하여 실행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 현재와 같이 공급이 넘쳐나는 수요자 시장의 경우 사전에 철저한 사업의 성공요인이나 제약요인을 철저히 분석하여 경영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사업타당성분석은 기업이 사업 개시 전에 투입될 경영자원을 확인하고 사업위험의 내용과 범위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Ⅰ. 서론
1. 연구 목적
의, 식, 주 산업은 사람이 생활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물품을 생산한다. 섬유 산업으로 대표되는 ‘의’ 산업은 사람이 외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옷을, 농업으로 대표되는 ‘식’ 산업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먹거리를, 그리고 건축 사업으로 대
기업과 같은 사적 영역에서도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유통이 급격히 증가되면서 각종 프라이버시침해, 컴퓨터 범죄 등 개인정보침해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개인정보 침해행위는 온라인뿐 아니라 공공부문, 금융, 의료, 교육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발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사업진출은 프로야구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대기업들의 프로야구단 소유와 다르게 엔씨소프트의 소유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기존 대기업들이 운영하는 프로야구단들은 경직적인 분위기였다. 상하관계가 뚜렷했으며 쌍방향의 소통이 없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은 구단주